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에어비앤비 저렴하게 할인 예약하기


에어비앤비 저렴하게 할인 예약하기



하.. 이게 얼마만에 포스팅인지 모르겠습니다.


국내 여행 포스팅도 엄청 밀려있고... 해외 여행 포스팅도 밀려있는... ^^;;

조만간 포스팅이 한 번에 올라올지 모르니 놀라지 마세요.



올 7월에 후쿠오카에 한 번 더 다녀오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를 수집하던 중 에어비앤비 할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에어비앤비 바로가기 (클릭)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에서 사용중인 숙박 예약 사이트인데요,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실제 그 나라에서 살고있는 사람의 집을 통째로 빌려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에어비앤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할인해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텐데요, 우선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번째. 친구 추천으로 크레딧을 받아 할인하는 방법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보다 순서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우측 상단에 '크레딧'메뉴로 접속

2. 링크 공유에 보이는 주소를 지인에게 전송 혹은 SNS에 공유

3. 그 주소로 접속한 지인이 회원가입 후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

4. 본인에게 크레딧이 적립


이 방법은 대부분 알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실제로 자신의 고유 주소로 접속 후 방을 예약하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죠.


지금 당장 나는 할인을 받아 여행을 하고 싶다!! 라고 하시는 분은 두번 째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두번째. 호스트에게 직접 할인 요청하기


일명 에누리 할인 방법이라고도 하는데요, 호스트에게 직접 연락을 해서 할인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본인이 묵고자 하는 방으로 접속 후 호스트 정보 영역에 보시면 '호스트에게 연락하기'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묵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인원을 선택 후 메시지를 작성하여 하단에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해 주세요.


내용을 보내실 때 너무 다짜고짜 할인해 달라고 하는 것 보다 위치는 대략 어디인지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는지 등과 같이 기본적으로 궁금한 사항 한가지 정도를 먼저 보낸 후 답변이 왔을 때 그 답변에 대한 답장으로 감사하다는 글을 쓰면서 추가로 방값을 조금 할인받을 수 없는지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100퍼센트 다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조금은 높은 확률로 왠만해서는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급적 구글번역과 같은 기능을 이용하여 현지 언어로 수정해서 보내는게 좋겠죠? ^^


구글 번역 바로가기




자! 그럼 할인은 어떻게 받았으며, 적용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만약 호스트가 할인에 승낙을 했다면, 본인이 예약하고자 하는 숙소에 대해 다시 접속했을 때 위와 같이 특별가를 제안했다며 알림이 도착해있을 것입니다.


이제 '예약 진행하기' 버튼을 눌러서 예약만하면 되는데요.


특별가는 호스트가 직접 제안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가 할인된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못해도 적게는 몇천원에서 많게는 몇십만원까지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는 2박 3일 총 26,837엔에서 특별가 24,612엔으로 총 2,225엔을 할인 받았는데요.


오늘 기준의 엔화(1032.79)로 환율했을 때 총 22,979원을 할인받은셈입니다.



누군가 여행가기 기다리는 크레딧 할인보 호스트에게 직접 할인을 요청하는 것이 더욱 빠른 할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호스트가 직접 제안하는 특별가와 추천 크레딧으로 받은 할인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



지금까지 에어비앤비 할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예약해서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