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아이폰 7 플러스 심도효과(인물사진) 기능으로 직접 촬영한 리뷰


아이폰 7 플러스 심도효과(인물사진) 기능으로 직접 촬영한 리뷰


2016년 10월 28일



아이폰 1차 예약을 해서 21일 아이폰 7 플러스 제트블랙을 겟 했습니다.


아이폰을 기다리며 아이폰에 대해 검색을 해봤는데요, 베타 서비스이긴 하지만, ios 10.1에서부터 아이폰7 플러스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심도효과 즉 인물사진이라는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만... ios 10.1이 베타 기간이라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요, 오늘 심심해서 업데이트를 눌러봤더니 10.1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더라구요.


바로 업데이트를 하고 카메라를 딱 실행한 순간!!!



두둥!!! 드디어 생긴 인물 사진 기능!!


어두운 곳에서 촬영하려고 하면, 빛이 더 필요하다고 뜨며, 너무 가까이가면 떨어지라고 노출이되니 어렵지 않게 촬영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심도효과로 촬영할 경우 일반촬영과 심도효과 사진이 동시에 저장이 되므로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확실히 심도 효과(인물 사진) 모드가 적용되면서 인물이 더욱 부각되며 사진의 퀄리티가 올라가더라구요.




다만 촬영하면서 단점이 살짝 발생하는데요, 일반 촬영모드보다 살짝 줌이 되면서 촬영을 하게됩니다.


이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노이즈가 발생하는 것 같은게 참으로 아쉽네요...




그래도 이렇게 밝은 곳에서 촬영하면 정말 퀄리티 끝내주는 사진을 건질 수 있다는 것 ^^




아직 심도효과는 베타 기능이라 보완할 점이 많긴하지만, 베타 기능치고는 정말 끝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 참고하실 내용을 추가로 말씀드리면, 심도효과 즉 인물사진 기능은 아이폰 7 플러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듀얼 카메라의 기능으로 촬영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셀카로는 심도효과(인물사진)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오로지 아이폰 7 플러스 후면의 듀얼 카메라로만 이용할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7 플러스에서만 사용가능한 ios 10.1의 심도효과(인물사진)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네일아트 잘하는 곳 손발놀이터  (1) 2016.05.24